[TASCAM] VS-R264 온라인 예배 스트리밍


TASCAM VS-R264 온라인 예배 스트리밍

에스토니아 탈린의 퀵투헤르켄 이콘(‘Quick to Hearken’ Icon) 성모 교회



퀵투헤르켄 이콘 (‘Quick to Hearken’ Icon) 성모교회는 2013년 6월에 건축되어 모스크바와 러시아의 총대주교인 키릴(Kirill)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이 교회는 탈린 교외의 라즈나미 (Lasnamäe) 지역에서 러시아 정교회 공동체의 중심지 역할을 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교회는 문을 닫았지만, 모든 정기 예배는 매일 계속되고 있었습니다.




Integrator SG Install Ltd는 TASCAM의 에스토니아 총판인 EW Sound & Light Oü와 함께, 유튜브로 예배를 스트리밍하는 새로운 방식을 시도해 보자고 교회에 제안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코로나로 인한 격리 기간동안, 그리고 미래에도 신자들이 교회 예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SG Install은 이전에 이 교회의 모든 음향 시스템을 설치한 경험이 있습니다. EW Sound & Light는 TASCAM VS-R264를 스트리밍 기기로 제안했는데, EW Sound & Light의 담당자인 Stanislav Sergejev는, "TASCAM 제품이 우수한 품질과 탁월한 신뢰성으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VS-R264를 선택하였다"고 말했습니다.




오디오 시스템은 성가대용 SE4 콘덴서 마이크 4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대내부와 독서자를 위해 Shure VP83 2개가 추가로 별도의 믹서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강단에는 Shure VP89M 샷건마이크 한 페어와 Shure 무선마이크 두 개, 그리고 중앙 출입구 근처에 Crown 31 행잉 마이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모든 신호는 함께 믹스되어 BSS BLU-100 매트릭스 DSP 프로세서로 라우팅된 다음, Shure PSM300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무선으로 성가대 발코니의 랙에 설치된 TASCAM VS-R264 비디오 스트리머의 오디오 입력으로 전송됩니다. 이렇게 하면 설치가 까다로운 오디오 케이블 없이도 전송이 가능합니다.




카메라는 Panasonic HC-V770 캠코더를 사용하였으나 향후 비디오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세컨 카메라와 작은 비전 믹서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VS-R264의 RTMP 프로토콜을 사용한 유튜브 스트리밍은 Full HD 해상도 1920x1080p60입니다. 현재 녹화서비스는 하고 있지 않지만, 향후 VS-R의 레코딩기능을 사용하여 중요한 예배는 녹화하여 나중에 편집후 유튜브 채널이나 교회 웹사이트에 게시할 계획입니다.

프로젝트는 성공적이었고 고객은 VS-R264의 품질과 편리성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신자들은 이제 집에서도 예배에 참여할 수 있다는 사실에 기뻐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예배시스템을 시작한 지 이틀 만에 1,5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모았고, 그 이후 1,900 이상 구독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eQzPya9IPCZnH3_GWuc4_A

교회 웹사이트: https://www.panagia.ee





Full HD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AV Over IP 인코더 및 디코더  <VS-R26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TASCAM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